티스토리 뷰

Updates

1.4.2

Joo 2021. 6. 12. 22:30

1년만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버그수정을 위해 간간히 업데이트를 하기는 했지만 기능자체를 변경하는 일은 별로 없었는데요. 1.4 버전은 인증방식이 완전히 바뀌는 변경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안되면 어쩌나 하고 몇번씩 확인하고 있습니다. 1.4.0은 맥OS에서만 인증이 되었고, 1.4.2에서는 드디어 윈도우도 인증이 됩니다. 안타깝게도 우분투는 인증이 안되고 있습니다. 방법을 찾고 있기는 한데... 해결되면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를 해볼 예정입니다.

이 방식으로 인증을 변경한 가장 큰 이유는 구글 포토때문인데요. 6월 30일 무료이용이 중단되기도 하고, 인증에 대한 승인도 추가로 받아야 하지만 그래도 억지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아! refresh token에 대한 처리를 미처 하지 못해서 매번 새로 인증받아야 하는 문제도 있네요. 하지만 인증이 좀 더 간편해지니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부분도 해결하면 또 자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문의나 버그제보를 받기는 하지만 그동안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해 제보해달라고 하기도 좀 죄송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Ubuntu에서의 인증

브라우저에서 에디터앱을 열기 위해서 x-scheme-handler/tistory-editor 에 앱을 연결해야하는데 MacOS와 Windows에서는 에디터앱에서의 등록으로 이것이 동작합니다. 하지만 리눅스에서는 electron에서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이를 등록해야합니다.

x-scheme-handler/tistory-editor=tistory-editor.desktop

~.local/share/applications/mimeapps.list 에 위의 내용을 추가합니다. 고작 앱의 인증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런 일을 해야한다는 것이 굉장히 번거로운데요. 이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