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pdates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Joo 2020. 3. 12. 09:40

MacOS에서 다크모드를 시작한 후로 Windows, Linux 에서도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후로 여러 앱, 웹앱들은 OS 다크모드 혹은 자체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전체적으로 색이 어두워져 눈이 좀 더 편안한데요.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중에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은 앱이 실행되면 순간적으로 너무 밝아져 눈이 불편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에 TistoryEditor도 다크모드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TistoryEditor에서 기본적으로 시스템의 다크모드를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며 환경설정에서 이를 임의로 변경가능합니다.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는 각각 어두움, 밝음 테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글 목록

어두움 테마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에 노란색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였고, 밝음 테마는 기존과 같으나 검은색 포인트 컬러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본문의 스타일입니다. 둥근박스처리가 되었고 어두움 테마에서도 흰색 배경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는 본문을 흰색 배경이라는 가정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글자색을 사용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지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문이 이상하게 보이기 때문에 이렇게 결정하였습니다.

글 작성

글 작성화면도 글 보기와 같은 컬러를 사용하고 본문도 역시 흰색 배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 작성의 경우 본문영역이 표시되어서 오히려 글 작성이 편해진 것 같은 생각도 드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이제 TistoryEditor는 다소 안정화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버전을 사용하여 당분간 재미있게 글쓰는 재미를 즐겨보려고 합니다. 버그가 발견되면 언제든 이슈나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