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pdates

Editor v1 Release!

Joo 2020. 2. 25. 15:09

드디어 Tistory Editor v1이 되었습니다. 짝짝짝!

v1의 가장 큰 변화는 티스토리 외에 텀블러도 연결가능하도록 한 것과 여러계정을 추가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블로그 서비스는 대부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능상으로는 같은 형태로 제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내부적인 구현은 많이 다릅니다만... ㅠㅠ)

계정의 등록

계정의 등록 화면은 이전의 서비스명과 연결 버튼에서 연결추가, 추가할 서비스 리스트가 보이는 화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반복해서 추가가 가능하고 이미 등록한 서비스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없으므로 계정이 중복해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추가된 계정은 연결해제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각 계정별로 헤더에 위치해 있습니다.

화면전환 최소화

이전에는 블로그를 선택하기 위해서 초기화면으로 이동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화면 전환 없이 바로 블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 추가와 해제도 가능합니다.

텀블러

텀블러는 여러 블로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고 스킨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티스토리와 유사한 서비스입니다. 초기에는 Tumblr Editor라는 별도의 프로젝트로 진행했지만 동일한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두개의 앱을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Tistory Editor에 통합하였습니다.

사실 Tumblr Editor에 다중인증을 추가하고 Tumblr Editor로 통합하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watch하는 repository에서 관리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지금은 텀블러 뿐이지만 앞으로 다른 블로그 서비스도 추가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